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스公 평택 LNG 생산기지, 세계 최초 LNG선 5000항차 입항 달성
1985년 첫 공급 후 37년난 무재해 기록
“국민에 따뜻함 전달하는 에너지 파수꾼”
최연혜(앞줄 왼쪽 세번째) 한국가스공사 사장은 26일 평택 LNG 생산기지에서 진행된 세계 최초 ‘LNG선 5000번째 입항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가스공사 제공]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의 평택 액화천연가스(LNG) 생산기지가 세계 최초로 LNG선 5000번째 입항을 달성했다. LNG선이 5000회에 걸쳐 평택에 천연가스를 수송한 거리를 모두 합하면 약 9000만km로 지구를 2259바퀴 돌 수 있는 거리다.

27일 가스공사에 따르면 최연혜 사장은 전날 평택 LNG 생산기지에서 진행된 이같은 축하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우리나라 최초 LNG 인수기지인 평택 LNG 기지는 지난 1986년 인도네시아산 천연가스를 평택화력발전소에, 이듬해부터 수도권에 본격 공급함으로써 국내 천연가스 산업 시대를 열었다.

특히 공공에너지 분야 최장·최고 무재해 달성 기록을 보유한 평택 LNG 기지는 1986년 11월 국내 첫 LNG선(Golar Sprit호) 입항 후 지난 37년간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무재해 5000항차 입항’을 달성했다. 이를 통해 안전은 경영 제1원칙’이라는 가스공사 경영 비전을 증명해내고 있다.

최 사장은 “천연가스가 국내에 첫 발을 디딘 평택 LNG 기지는 대한민국 천연가스 산업의 자랑스러운 역사 그 자체”라며 “국민 여러분께 따뜻함을 전달하는 에너지 파수꾼으로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