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 ‘RC카 캠페인’ 영상 공개
생산 후 남은 컴파운드로 제작…“ESG 실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RC카 타이어 기념 영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의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활용해 개발한 RC카 타이어를 기념한 브랜드 영상을 26일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RC카 타이어 전문 업체와 지속가능 캠페인의 하나로 컴파운드를 재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RC카에 장착된 타이어는 실제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생산 후 남은 컴파운드를 활용해 제작했다. 특히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Ventus RS-4)’의 패턴 디자인을 접목해 RC카의 속도를 높였다.

등장하는 RC카는 2021년 한국타이어와 함께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했던 ‘FFF 레이싱팀’의 실제 경주용 차량을 모티브로 삼았다. FFF 레이싱팀의 실제 주행 장면을 교차로 편집해 박진감 넘치는 영상미를 선사한다.

영상은 한국타이어 웹사이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 등 미디어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 올해 상반기 RC카 타이어 전문 업체를 통해 해당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1년부터 스타트업 브랜드 ‘트레드앤그루브’,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자사 타이어를 재활용한 스니커즈 제작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마케팅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접목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