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신도 주목한 ‘월클’ 손흥민의 3가지 성공비결…“잘자고 잘먹어라. 그리고…”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과 브라질 경기가 끝난 뒤 팬들에게 인사를 하며 경기장을 나서는 손흥민. [연합]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토트넘)이 프로축구 선수를 꿈꾸는 후배들을 위한 귀한 조언을 건넸다.

손흥민은 16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가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프로 선수가 되고 그에 따른 압박감을 이겨내는 방법을 공유했다.

그는 우선 “잘 자고, 잘 먹으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은 “해야 한다면 운동장에서 여섯시간이고 일곱시간이고 훈련을 하는 것처럼 필요한 것이 있으면 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운동이 모든 것의 우선순위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흥민은 “게임을 좋아할 수도, 친구들과 어울릴 수도 있다”면서도 “(프로 선수가 되고 싶다면) 항상 제일 중요한 것은 축구”라고 말했다.

행복과 가족에 대한 조언도 잊지 않았다.

손흥민은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끊임없이 찾고 있지만 사실 행복은 눈 앞의 가족이나 하는 일에서 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을 앞두고 당한 부상으로 마스크를 쓰고 출전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월드컵에 출전한 만큼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 선수로서 압박감에 대처하는데 가족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강조했다. 손흥민은 “내가 슬프면 가족들도 슬퍼하고 내가 행복하면 그들도 행복하다”며 “가족과 감정을 공유하고 가족과 함께 가야한다”고 말했다.

kw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