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S애드 부산 관광 홍보 캠페인, 한달새 조회수 4400만회 돌파
HS애드 부산 관광 홍보영상 [HS애드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HS애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제작한 부산 관광 홍보영상 티저 및 본편이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4400만회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달에서 온 이방인, 달토끼들의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이번 홍보영상은 힙한 달토끼 듀오가 부산 곳곳을 누비는 모습을 통해 ‘즐기고, 일하고,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의 다채로운 반전 매력을 담아냈다.

영상에는 광안대교, 부산 요트 경기장부터 아홉산 숲, 오륙도, 그리고 송정해수욕장까지 부산이 품고 있는 다양한 명소들이 담겼다. 여정을 마친 달토끼들이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붉게 물든 노을을 바라보는 장면은 영상의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특히, 1984년 제정된 부산찬가를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다. 부산사람들에게는 익숙함과 레트로 감성을, 해외에는 부산의 힙함과 역동성을 보여주며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국내외 시청자들은 총 5500개가 넘게 달린 영상 댓글을 통해 “레트로 느낌도 나고 미래형 영상 같기도 하고”, “전통과 현대의 완벽한 조화”, “한국의 부산을 방문해야 하는 또 한 가지 이유가 생겼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해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부산과 태국을 잇는 트래블 커넥트(Travel connect)’라는 주제로 열린 부산시의 첫 단독 해외 로드쇼에서도 상영됐다.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글로벌 홍보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편 HS애드는 재기발랄한 스토리와 독특한 컨셉의 바이럴 영상으로 부산의 차별화된 매력을 지속적으로 어필해 왔다. 지난해 2월 공개된 ‘에헤이 마 하모’ 영상은 래퍼 머드와 스트릿댄스 크루 HOOK(훅)이 각각 랩과 댄스로 부산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소개해 누적 조회수 7000만회를 기록했다.

HS애드 관계자는 “에헤이마하모 캠페인에 이어 이번 캠페인 홍보영상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잠재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것들이 공존하는 부산의 반전 매력을 충분히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