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올레드 TV, CES 2023 공식 어워드 ‘최고 제품’ 선정
공식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 선정 최고상 수상
CES 최고 혁신상 및 혁신상 28개 포함
CES 전시 기간 중 총 166개 어워드 수상
세계 최초로 4K·120Hz(헤르츠)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CES 2023의 공식 어워드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라스베이거스)=김지헌 기자] LG전자가 선보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의 공식 어워드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CES의 공식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이 선정한 홈시어터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현존 최대 크기인 97인치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로 4K(3840 x 2160)·120Hz(헤르츠)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했다. 초대형 화면 주변에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애 TV가 설치된 주변 공간이 깔끔히 정리될 수 있다.

엔가젯은 특히 LG 시그니처 올레드 M에 적용된 무선 전송기술에 주목했다. 매체는 “TV와 약 10m 떨어진 곳에서도 4K·120Hz의 고화질 영상과 소리를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무선 전송 기술이 인상적”이라며 “이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다양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호평했다.

해외 유력 매체들의 찬사도 쏟아졌다. 미국 IT(정보기술) 매체 탐스가이드는 “올해 CES에서 본 모든 제품 중 가장 멋지고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극찬하며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미국 IT 전문매체 씨넷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CES 2023 최고 TV 가운데 첫 번째로 꼽으며 “다른 모든 TV를 부끄럽게 만드는 혁신적인 초대형 무선 TV”라고 평가했다.

앞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CES 주관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내장기술과 영상디스플레이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LG 올레드 TV는 이번 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 2개를 포함해 역대 최다인 총 12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LG전자는 CES 2023 최고 혁신상 등 혁신상 28개를 비롯해 엔가젯이 선정한 홈시어터 최고상과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어워드 등 7일(현지시간) 기준 총 166개의 상을 수상했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무선 청소기 등 LG 생활가전에 대한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LG 디오스 무드업 냉장고에 대해 “업계 최초로 냉장고 도어에 발광다이오드(LED)를 적용해 제품의 색상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디자인 전문매체 얀코디자인은 LG 미니멀 디자인 가전에 대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무채색 계열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