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년사] 조현준 효성 회장 "경청 넘어 ‘고객 몰입’ 경영으로 나아가야 생존"

조현준 효성 회장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조현준(사진) 효성 회장은 "고객 목소리 경청 활동(VOC)을 넘어 ‘고객 몰입’ 경영으로 나아가야 생존할 수 있다"고 1일 밝혔다.

1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조 회장은 "고객 목소리를 열심히 듣고 반응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을 다면적, 다차원적으로 깊이 이해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문했다.

고객 몰입(Customer Obsession) 경영은 경영전략·관리시스템·조직문화·리더십 등 경영활동의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이 가장 중심인 경영을 뜻한다.

글로벌 기업에서 고객 몰입을 제시한 적은 있었지만, 국내 산업계에서 고객 몰입 경영 선포는 조 회장이 처음이라고 효성 측은 설명했다.

조 회장은 "고객 몰입 경영이란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고객 최우선주의' 실천"이라며 "최고의 품질과 원가 경쟁력 확보는 물론이고 나아가 고객이 안고 있는 문제까지도 해결해 주는 고객 몰입 활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힘든 시간을 견뎌왔지만, 올해 우리에게 닥쳐올 경제위기는 지금껏 우리가 겪어보지 못했고, 상상해 본 적 없는 더 혹독한 시련이 될 것"이라며 "그러나 위기를 지혜롭게 헤쳐나가면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기회는 항상 고객에게서 나온다"며 "고객 목소리를 더 듣고, 끊임없이 혁신하며 준비를 해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조 회장은 "고객 몰입 경영의 실천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앞서 나가는 효성을 만드는 유일한 길"이라며 "지혜와 민첩함을 상징하는 토끼처럼 영민하게 위기를 기회로 삼아 힘차게 도약하는 새해로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