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업부, 산업 디지털전환 컨퍼런스…AI·산업데이터 활용 모색
디지털 수요·공급기업 매칭
황수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장[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베문숙 기자]국내외 인공지능(AI) 및 산업데이터 전문가가 모이는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DXcon)가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그간 정부와 민간이 추진해온 디지털 전환 성과를 공유하고 디지털 기술 공급·수요 기업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기조강연에서는 백남기 인텔코리아 부사장, 지가 반살리 소프트웨어AG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국내 산업의 AI·산업데이터 활용 방안과 글로벌 디지털 전환 동향에 대해 강연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AI·산업데이터를 활용한 민간의 비즈니스 혁신 사례와 업종별 산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례 등을 공유하고, 디지털 기술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해 협업 분야를 논의했다.

정부가 마련 중인 산업데이터 계약 가이드라인 관련 의견 수렴을 위한 공개 토론회도 개최된다. 산업데이터 계약 가이드라인은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에 따라 민간 기업 등이 산업데이터를 활발히 생성·활용·거래할 수 있도록 거래 계약 체크리스트, 표준계약서, 국외 이전 유의사항 등을 정리한 계약 지침서다.

황수성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앞으로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우리 산업 전반에 내재화하고, 이를 통해 산업의 대전환을 추진하겠다”면서 “산업부는 AI 중심의 산업 디지털 전환 종합 전략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