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크리틱스초이스서도 빛난 K-콘텐츠…박찬욱, 황동혁, 박은빈 등 수상 영예
배우 박은빈이 미국 비평가협회 주관 아시아 태평양 시네마 & TV 창립기념행사에서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다.

[헤럴드경제]미국 비평가협회(CCA) 주관 행사에서 K-콘텐츠의 수상이 이어졌다.

미국 비평가협회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공식 사회관계망(SNS) 계정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시네마 & TV 창립 기념 행사(Asian Pacific Cinema & Television, 이하 APCT)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 배우 박은빈은 라이징 스타(Rising Star Award for TV) 수상자로 선정됐다.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했던 박찬욱 감독은 디렉터 어워드(Director Award)를 수상했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은 TV부문 디렉터 어워드(Director Award for TV)를 수상했다.

APCT는 올 한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영화, 방송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크리틱스초이스 어워즈 등을 주관하는 미국비평가협회에서 올해 새롭게 시작했다. APCT는 다음달 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페어몬트 센추리 플라자 호텔에서 시상식이 진행된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