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로구, 4차산업혁명 자문위원회 출범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의 4차산업혁명 자문위원회가 활동을 시작한다.

구로구는 26일 구청 창의홀에서 위촉식을 개최하고 구로구 ‘4차산업혁명 자문위원회’의 시작을 알렸다. 자문위원회는 G밸리 내 기업인, 산업계, 학계, 유관기관 등 각계각층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자문위원회 출범은 문 구청장의 공약사업인 ‘ 4차산업 육성․발전’을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함이다. 구로구는 자문위원회를 통해 4차산업 관련 주요 정책을 발굴하고 구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위촉식 직후 자문위원회는 첫 번째 회의를 갖고 위원회 운영 및 2023년 주요사업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 또한 도시경쟁력 차원에서 4차산업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문헌일 구청장은 “4차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첨단산업도시 구로를 만드는 시작이자 구민과 약속한 민선 8기 공약사업이기도 하다”며 “자문위원회를 통해 민간 중심의 4차산업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위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구로구 4차산업혁명 자문위원회는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하여 4차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