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강에 괴생명체가 나타났다?…"무섭고 놀라운 광경"
[JTBC 사건반장]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한강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를 발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7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제보자 A씨는 전날 오후 5시쯤 차로 서울 반포대교를 건너다가 괴이한 생명체를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제보자가 촬영한 영상에는 길쭉한 생명체가 강에서 헤엄치는 모습이 담겼다.

A씨는 “눈으로 보기에 크기가 10m 정도 되는 거대한 장어 같았다”며 “너무 무섭고 놀라운 광경이었다”고 당시 목격담을 전했다.

영상이 공개되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비슷한 물체를 봤다는 목격담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

네티즌 B씨는 “6일 오후 9시쯤 잠실대교 부근 편의점 앞에서 비슷한 물체를 목격했다”며 “큰 통나무인가 하고 봤는데 위아래가 따로 움직여서 ‘풍선인가?’ 했다. 왠지 저 생물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을 본 도민석 국립생물자원관 양서·파충류 연구사는 “영상만으로 봤을 때 너무 멀리서 찍어서 무늬 등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종을 판별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다”면서 “파충류나 뱀일 경우에는 외래종일 확률이 높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는 “크기가 최대 8~9m 되는 뱀들이 우리나라에서 애완용으로 키워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대형 뱀일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8일 유튜브 채널 '김영훈'은 괴생명체가 부표라고 주장했다.

채널 운영자 A씨는영상 속 물체가 움직임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두고 그는 "줄에 꿰어진 양식장 부표는 물살이 있으면 S자로 흔들린다. 고정되지 않아서 흩날리는 것"이라며 "사진을 확대하면 염주같이 꿰어진 부표가 보인다"며 괴생명체가 아닌 부표일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