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손보, 직원 '걸음기부'로 119개 초등학교 '화재교육 키트' 전달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한화손해보험은 2학기 개학에 맞춰 교육복지 우선 학교를 중심으로 전국 119개 초등학교에 ‘화재안전 교육키트’를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화재안전 교육 키트는 유독가스 차단 구조마스크. 화재진압 스프레이 소화기, 화재탈출 소방담요, 화재알림 구조알림천, 숨수건 등으로 구성했다. 담임 선생님들은 키트를 이용해 학생들에게 화재사고 발생시 안전하고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기 행동 요령을 교육할 예정이다.

화재안전 교육 키트는 임직원들의 걸음기부로 마련됐다. 지난 6월말부터 한 달간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800여명은 탄소 중립은 물론, 어린이들의 화재사고 예방을 위한 걸음기부 행사에 참여했다. 참여 임직원은 목표걸음수인 5000만보를 상회한 1억 3000여보를 기록했다. 해당 걸음수는 거리로 환산하면 67,700km이며, 30년산 소나무를 405그루 심은 탄소절감 효과로 측정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체계적인 안전체험 교육을 통해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안전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임직원들이 환경을 물론,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을 갖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