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금융, 한강서 ‘플로깅’ 행사 진행…“ESG 선도기업으로서 역할”
플로깅 모임 ‘와이퍼스’ 회원들과 시민 등 약 1000명 참여
참여 시민들에는 샴푸바, 린스바 등 친환경 기념품 제공
28일 '한강 쓰담쓰담' 캠페인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제공]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국내 최대 플로깅 모임인 ‘와이퍼스’와 함께 반포 한강공원에서 ‘한강 쓰담쓰담’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K-Ba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한강을 찾은 시민, KB금융그룹의 직원 및 가족, ‘와이퍼스’ 회원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조깅과 함께 한강공원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양은 약 300kg에 달했다.

플로깅(plogging)은 ‘줍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뜻한다.

KB금융그룹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플로깅 가방, 생분해 봉투, 다회용 장갑 및 집게 등으로 구성된 ‘K-Bag Kit’와 함께 친환경 사회적 기업 ‘동구밭’이 제작한 샴푸바, 린스바, 설거지바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와이퍼스 황승용 대표는 “많은 분께서 관심 갖고 함께해 주시면서 플로깅이 지금처럼 큰 캠페인으로 확산됐다”며 “한강 주변의 쓰레기를 외면하지 않는 작은 실천만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ag 프로젝트’를 비롯해 환경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민과 함께해 나갈 수 있는 작은 실천들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실행해 나가는 등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