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쓱닷컴 “명품 디지털 보증서 인기”…하반기 럭셔리 페어 진행
명품 디지털보증서, 고단가 상품군에서 인기
29일부터 일주일간 하반기 ‘럭셔리 페어’
[SSG닷컴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SSG닷컴은 자체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출시 1주년 기념으로 하반기 최대 규모 명품 프로모션 ‘럭셔리 페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말 첫선을 보인 SSG개런티는 NFT(대체불가토큰)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다. 온라인에서 명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과 감정 서비스, 가품 200% 보상, 전용 상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 맞물려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쓱닷컴이 서비스 출시 이후 1년여간 명품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체 명품 매출 중 SSG 개런티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30%에 달했다. 올 1월 기준 20%에서 단기간 내 점유율을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다. 또, 명품을 구매한 신규 고객 3명 중 1명은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 개런티 상품 매출 역시 올 8월 기준 출시 초기인 지난해 9월과 비교했을 때 36% 증가했다.

특히, 단가가 높고 가품 우려가 상대적으로 큰 상품군에서 디지털 보증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SSG 개런티 매출 중 가방 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40%로 가장 높았고 잡화가 20%로 그 뒤를 이었다.

SSG닷컴은 SSG 개런티 론칭 1주년을 맞아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올 가을겨울(22 FW) 시즌 럭셔리 브랜드 신상품 물량을 대거 준비한 ‘럭셔리 페어’를 선보인다. SSG 개런티가 적용된 12만여 개 상품은 물론, 공식 스토어 상품과 해외직구 명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 쓱닷컴은 매일 오전 0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SSG 개런티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7% 쿠폰을 포함한 명품 카테고리 할인 쿠폰 3종을 발급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청구 할인도 최대 10%까지 추가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파격 할인 ‘타임딜’을 열어 럭셔리 상품 2종을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특집 방송도 진행한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1담당은 “앞으로도 건전한 명품 온라인 쇼핑 환경을 만들고 업계를 선도하는 명품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