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학교수 된 93년생 유튜버…‘구독자 23만’ 그녀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 겸 유튜버인 ‘이녕(원보라·29)’. [이녕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 겸 유튜버인 ‘이녕(원보라·29)’이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 교수로 임용됐다.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원보라 교수를 유튜브크리에이터과에 임용했다고 25일 밝혔다.

김포대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과는 시대 트렌드를 반영해 한류 콘텐츠 시장의 전반적인 프로페셔널 교육을 지향하는 크리에이터 양성 학과다. 2022년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 1차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 겸 유튜버인 ‘이녕(원보라·29)’. [이녕 인스타그램]

원 교수는 2015년 닉네임 ‘이녕’으로 데뷔한 뒤,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와 트위치 팔로워를 각각 23만 명, 11만 명 거느리고 있다.

그는 게임 관련 리포터, 캐스터, MC,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축적한 현장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로서 꼭 필요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원 교수는 “E스포츠 유망기업인 블리자드 코리아나 라이엇 코리아, 네트워크 기업 패러블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여러 MCN 등을 연계해 김포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관련 콘텐트 특성상 만연하게 퍼져있는 부정적인 인식 개선에 힘써 게임이 종합 예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