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마트, 상생상품으로 밥상물가 잡는다
대용량 김자반·자투리 육포 등 출시
쌀 소비 촉진 상생 행사도 진행

롯데마트 서울역점 모습.[롯데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마트가 품질에는 문제가 없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파트너사와 손잡고 상생 상품을 기획해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일반상품 대비 용량은 2배 이상 늘리고 가격은 50% 낮춘 ‘대용량 김자반’이 있다. 김자반은 일반적으로 50~70g 정도의 소용량 상품이 대다수다. 이에 롯데마트는 김 원료 품질은 우수하나 브랜드 경쟁력이 약해 판매에 난항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파트너사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기존에는 대형마트에서 취급하지 않았던 300g 대용량 김자반을 최저가로 기획했다. 해당 상품은 지난 6월 출시 이후 약 두 달 동안 누적 판매량 2만개 이상을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26일에는 ‘자투리 육포’를 출시한다. 육포는 상품성을 갖추기 위해 각 잡힌 모양으로 자르는 성형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평균적으로 원물의 15~20% 정도가 버려진다. 이 부분을 활용한 제품으로, 맛과 품질은 완제품과 동일하고 가격은 일반 상품 대비 10% 이상 저렴하다.

[롯데마트 제공]

또 최근 폭락한 쌀 시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쌀 상생 행사를 진행해 평균 시세대비 15%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롯데상사와 함께 적체 물량 해소가 시급한 창녕, 예산, 홍성 등의 산지를 직접 찾아 약 500여t의 재고 물량을 소진하기 위한 소비 촉진 행사를 기획했다.

앞서 롯데마트는 일반 과일과 비교해 맛과 영양은 차이가 없지만 크기가 작거나 외관에 흠이 있는 이른바 ‘못난이 과일’을 ‘상생 과일’이란 이름으로 최대 30%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상생 과일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누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향후에도 물가안정과 농가, 중소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 B+급 농산물 판매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박여경 롯데마트 건식품팀장은 “물가 상승 상황속에서도 롯데마트는 농가와 협력사와 함께 ‘상생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농가, 협력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상생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