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젊고 건강한 세부퍼시픽, 9월 인천-세부 매일 운항
한국·필리핀 국민 큰 성원..대폭 증편 결단
세부-보홀 여행후 比 21개 도시 쉽게 이동
지속가능 경영 실천, 탄소배출 25% 저감
파격 세일로 유명..항공권 가격 26% 낮춰
한류, K-드라마 마니아 세부퍼시픽 대변인,
“필리핀내 한국관심 증대, 한국노선 큰 의미”

[세부=함영훈 기자] 필리핀 최대 항공사, 신규도입 항공기가 가장 많은 ‘젊은 항공사’, 탄소배출 감소 성과가 매우 우수한 항공사 등의 수식어를 가진 세부퍼시픽 항공이 인천-세부 노선의 운항을 현재 주 2회에서 오는 9월9일부터 매일 운항으로 대폭 확대한다.

세부-보홀 지역은 한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은 코리안 스테디셀러 여행지이고, 필리핀 제2경제도시인 세부를 떠나 필리핀 내 다양한 관광지로 가는 국내선이 크게 확충됐기 때문이다.

세부퍼시픽은 필리핀 국내여행객과 한국인들의 지속적인 선호도 상승 덕분에 이같은 인천-세부 운항 대폭 확대 방침을 추진중이라고 22일 밝혔다.

때론 세심하게, 때론 발랄하게 승객을 응대하는 세부퍼시픽 항공 승무원들

지난 7월3일부터 재개된 세부퍼시픽의 인천-세부 노선은 현재, 일주일에 목·일요일 두 번이며, 인천 출발 18시55분, 세부 출발 12시55분이다.

최근 세부섬 옆 보홀주 팡라오섬 밸뷰리조트에서 만난 카미나 레예스 로메로 세부퍼시픽 대변인은 “필리핀 국민과 외국인 중 한국인의 성원 속에, 세부퍼시픽은 340여편 항공이 운항되고 있으며, 코로나 이전 대비 회복률은 전체 88%이고, 국내선은 100%를 넘었다”면서 “K팝, K드라마, 삼겹살 등 한국에 대한 필리핀인들의 관심이 크고, 한국인 역시 필리핀에 대한 우정을 갖고 있어 세부퍼시픽은 한국노선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세부 공항은 보라카이, 팔라완, 일로일로, 다바오, ‘서핑의 성지’ 시아르가오 등 필리핀 21개의 국내선과 연결돼 있어 세부-보홀에서 놀다가 다른 곳으로의 이동도 편하다”면서 “앞으로 호주, 두바이,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을 잇는 국제선 노선도 점차 확대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로메로 대변인은 “세부퍼시픽은 지속가능한 여행을 경영의 최우선 이슈 중 하나로 두고 있다”면서 “여행프로그램 중 고래상어 투어를 배제하는 등 자연과의 공생을 도모하고, 탄소배출을 감소시키는 다양한 활동 외에 친환경 네오(Neo)항공기 7대를 최근 도입해 전체적으로 탄소저감률 25%를 기록했는데, 이는 세계 저비용항공사로는 최고성적”이라고 소개했다.

세부퍼시픽에 따르면, 네오항공기는 좌석 등 경량화를 도모한 것으로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전 주문을 통해 안전과 미관 모두 담보하고 있다는 것. 항공권 가격도 26% 낮춰 가성비를 높였다. 승무원들의 접종률의 100%이고 부스터샷 접종률 역시 기내승무원은 100%, 전체직원은 95%라고 항공사측은 밝혔다.

출고된 지 6세 미만의 항공기 비율이 가장 높아 ‘젊고 안전한 항공사’이며, 항공기보유는 78대로 필리핀 최다라고 세부퍼시픽 한국제너널에이전트 미방항운의 이소윤 매니저는 전했다.

2006년~2020년 필리핀 내 대형 방송사 ABS-CBN 뉴스제작팀장을 지냈던 로메로 대변인은 K드라마와 독서 애호가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날 인터뷰엔 로미나 야스민 아귀레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와 한국지사 이소윤 매니저가 배석했다.

세부퍼시픽은 코로나19 이전부터 파격 특가 프로모션을 벌인 것으로도 유명하다. 지난 8~10일 국내·국제선 편도 항공권을 8페소(약 190원)라는 파격적인 특가에 판매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세부퍼시픽 항공기

로메로 대변인은 “가성비 있는 여행을 하자라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그 속에서 우리 만의 수익성을 만들 수 있는 구조를 정립했다”고 전했다.

수익 계산기를 두드려 본뒤 가격과 비용을 정하는 일반적인 경영행태와는 달리, 소비자 우선 시스템 속에서 수익성을 도모하는 세부퍼시픽의 경영방식은 이례적이다.

한편 인천-마닐라 세부퍼시픽 항공편은 매일 운항하며, 인천출발 19시45분, 마닐라 출발 13시 정각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