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재차관 “추석 물가 이상징후 나타나면 비축물량 즉각 추가 방출”
방기선 차관, 19일 비상경제차관회의 개최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이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비상경제차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그는 "관계기관 합동 성수품 수급안정대책반을 운영해 20대 성수품 수급·가격 동향을 일일 점검하고 이상징후 포착 땐 비축물량 추가 방출 등으로 즉각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정부가 추석 기간 중 물가를 하루 단위로 점검하고, 과도한 오름세가 포착되면 비축물량을 추가로 방출하는 등 즉각 대응키로 했다.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은 19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차관회의를 열고 추석 민생안정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관계기관 합동 성수품 수급안정대책반을 운영해 20대 성수품 수급·가격 동향을 일일 점검하고 이상징후 포착 땐 비축물량 추가 방출 등으로 즉각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제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추석맞이 농수산물 할인 대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역대 최대인 650억원 규모 할인쿠폰 지원과 유통업계 자체 할인을 통한 가격 인하 효과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조8000억원 규모의 근로·자녀장려금을 법정기한인 9월 말에 앞서 8월 26일까지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서민층 디딤돌 대출금리 동결, 국세환급금 조기 지급 등 다른 과제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th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