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STAR 글로벌클린에너지’ 한 달새 18%↑
국내최초 상장 클린에너지 ETF
美 인플레 감축법 통과 큰 기대

KB자산운용은 ‘KBSTAR글로벌클린에너지S&P ETF’가 최근 1개월 수익률 18.04%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KBSTAR글로벌클린에너지S&P ETF는 작년 10월 국내 최초로 상장된 클린에너지 ETF다. 신재생에너지, 수소·연료전지 등 그린모빌리티, 탄소 포집 및 활용 등 글로벌 에너지 산업과 관련된 글로벌 핵심 기업에 분산 투자 한다. KBSTAR글로벌클린에너지S&P ETF는 글로벌 최대 클린에너지 ETF ‘iShares Global Enercy’와 동일한 기초지수, S&P Global Clean Energy Index를 추종하고 있다. 3개월 수익률은 38.70%다.

KB운용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에너지 안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들이 긍정적 흐름을 이어갔다”며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또 하나의 정책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은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의 40%를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친환경 사업을 전방위로 지원할 계획이다.

금정섭 KB운용 ETF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변동성이 높은 클린에너지 테마의 특성상 단기보다는 장기, 거치식보다는 적립식 투자가 유리할 수 있다”며 “KBSTAR글로벌클린에너지S&P는 연금저축계좌 등 세제 혜택이 가능한 계좌에서 매수함으로써 절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권제인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