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캐피탈, 차란차㈜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체결
KB차차차 서비스 고도화 추진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 확대
황수남(사진 왼쪽) KB캐피탈 대표이사와 박창우 차란차㈜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B캐피탈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KB캐피탈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차란차 주식회사와 KB차차차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2013년도에 설립된 ‘차란차 주식회사’는 자동차 전문기업 도이치 오토모빌의 그룹사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하는 ‘차란차’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중고차 거래,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 렌터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KB캐피탈은 10일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차란차㈜와 함께 16만대 이상의 국내 최다 매물과 2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와 차란차 플랫폼을 연계해 대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각 사의 차별화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적인 차량 점검과 상품화 과정을 거친 중고차 홈 배송 서비스를 기획하고, 양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양사 플랫폼에서 제공중인 서비스와 기술을 더 고도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