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대사관 차량, 종로 건물 돌진…유리문 '와장창'
미국 대사관 차량으로 보이는 검은색 밴이 4일 오후 3시 30분께 서울 종로구 수송동에 위치한 이마빌딩 1층 후문을 들이받아 유리 파편이 사방으로 흩어져 있다. [문영규 기자]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미국 대사관 차량으로 추정되는 검은색 밴이 4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빌딩 후문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공교롭게도 이 날은 미국 국가 의전 서열 3위인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한국 국회에서 양자회담을 한 날이다.

4일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30분께 '외교 001' 번호판이 붙은 검은색 밴이 서울 종로구 수송동에 있는 이마빌딩 1층 후문을 들이받았다.

이로 인해 유리로 세워진 건물의 출입문 전면부가 파손됐다. 차 앞면부와 바닥에는 산산조각난 유리가 흩뿌려졌다.

현장에 있던 한 목격자는 "(검은색 밴이)유리문을 그대로 들이받았다"고 외치기도 했다.

이날은 방한한 펠로시 의장에 대해 홀대 논란이 불거진 날이다.

여름휴가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펠로시 의장과 만나지 않기로 한 데 이어 '공항의전 홀대 논란'까지 겹친 데 따라 '주한 미국 대사관 관계자가 홀대에 불쾌감을 표했다'는 언론 보도도 나올 정도였다.

밴이 들이받은 이마빌딩은 지난해 윤 대통령이 대선 후보였을 당시 선거 캠프가 처음 입주한 빌딩이기도 하다.

현장을 통제하는 관계자는 이번 사고를 놓고 "사유를 이야기할 수 없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