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온,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기획전 지원 사업 진행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연말까지 진행
8월 한 달간 신규 입점 프로모션 진행
[롯데온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온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올해 말까지 '2022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진행한 이번 지원 사업에는 소상공인확인서 및 관련 서류를 보유한 셀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지원 및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셀러들이 부담 없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2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하고 관련 금액을 지원하며, 상품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배너 광고를 제작 및 노출해준다.

더불어 ‘소소ON마켓’ 기획전을 상시 운영해 중소 셀러의 매출 활성화를 돕는다. 소소ON마켓은 중소 셀러들의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기획전으로 롯데온 대표 배너에 노출되기 때문에 상품 인지도 및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롯데온은 8월 한 달간 우수한 신규 셀러 확보를 위한 입점 프로모션 '8월의 크리스마스'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롯데온에 신규 입점하는 셀러에게 광고 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하며, 기획전 노출, 무료 강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2분기 기준 롯데온에 입점해 실제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 중인 유효 셀러 수는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이에 고객도 늘어나는 추세로 2분기의 월 평균 방문자 수는 전년대비 20% 이상, 월 평균 구매자 수도 전년대비 1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지원팀장은 “최근 물가와 금리 상승 등 다양한 이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성장을 돕기 위해 중소 셀러 지원 사업과 신규 셀러 입점 프로모션 등을 기획했다”며, “우수 셀러 입점과 성장이 롯데온의 고객 수 및 매출 증대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및 입점 프로모션 운영에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