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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익 900%’ 껑충
810억원으로 “창립이래 최대”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모바일게임의 성공에 힘입어 창립 이래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액 약 3388억원, 영업이익 약 81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2%, 900%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약 64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만6418% 증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20%, 전년 동기 대비 약 153% 상승한 약 21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약 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한 약 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49%, 전년 동기 대비 약 319% 증가한 약 1108억 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2분기에는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안정적인 국내 성과와 대만 지역 진출의 성과를 비롯해, 기타 매출의 약진이 더해져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유의미한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또 6월 20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초반 흥행에 이어 7월 말 업데이트 영향으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까지 다양한장르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조계현(사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상반기에는 그동안의 서비스 경험 및 노하우를 살려 MMORPG, 서브컬처 등 좋은 작품들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했다”며,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홍승희 기자

hs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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