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편의점서 건강한 한끼…CU-풀무원, 올바른 간편식 시리즈 출시
풀무원 영양사 개발 참여, 최상급 식재료 활용
삼각김밥, 햄버거, 도시락 총 4종 출시
[CU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편의점 1위 CU가 풀무원과 손잡고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초점을 맞춘 ‘올바른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올바른 간편식 시리즈는 풀무원의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라는 철학에 맞춰 기획된 상품으로, 풀무원에서 이용하는 엄선된 최상급 식재료를 활용한 것은 물론 풀무원 소속 영양사가 개발 단계에서 상품 구성에 직접 참여해 품질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시리즈는 치킨두부마요 삼각김밥과 햄버거 2종, 돈까스 도시락을 포함한 총 4종으로 출시된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도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삼각김밥의 경우 단백질 함량을 기존 상품 대비 최대 24% 늘리는 등 상품 구성에 특별히 신경 썼다.

CU가 풀무원과 손잡고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이는 것은 최근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높아진 만큼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와 함께 기획한 상품을 선봬 간편식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한 단계 높이기 위해서다.

[CU제공]

실제, CU는 간편식 연구 개발 조직인 상품연구소를 통해 편의점 간편식 품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춰 염도를 낮추고 영양성분은 강화한 THE건강식단 도시락, 한끼식단 도시락 등을 선보였다.

CU는 지난 2016년부터 모든 간편식품에 식약처가 정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2000kcal 기준) 대비 영양소 함량을 표기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업계 최초로 열량 및 나트륨 함량을 확대 표기하는 ‘영양전면표시제’도 실천 중이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건강한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높아진 것을 반영해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품질 향상에 초첨을 맞춘 올바른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CU는 온 국민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