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다르, 코스닥 상장 나선다…IPO 주관사에 미래에셋
조만간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IPO(기업공개)를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안다르의 모회사인 에코마케팅은 상장 대표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을 선정하고, 코스닥시장 본부에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안다르는 요가복, 필라테스복, 피트니스복 등 애슬레저 의류를 제조·판매하는 브랜드로, 요가 강사 출신 신애련 전 대표가 지난 2015년 창업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와 양강 구도를 펼쳐왔으나 창업자인 신 전 대표의 남편인 오대현 안다르 전 이사의 ‘운전기사 갑질’ 논란과 재무구조 악화 등으로 인해 부부가 동반 사임했다. 이후 지난해 5월 안다르는 에코마케팅에 매각됐다.

에코마케팅은 인수한 뒤 박효영 단독 대표체제로 전환하면서 경영 전반의 체질을 개선했다. 이에 인수 직전인 2020년 700억원대였던 매출은 지난해 1000억원대로 늘었다. 올해 매출은 1700억원대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코마케팅과의 시너지 효과로 예상보다 빠르게 흑자전환하면서 경영 정상화를 이뤄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신애련 전 대표 등 안다르 이전 경영진들이 지분을 전체 매각했다.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는 “안다르 인수 후 지난 1년여간 기업 체질 개선과 경영 정상화 과정을 통해 향후 기대되는 애슬레저 시장 전망과 기업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