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발굴 행사 개최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이하 CBS)와 액셀러레이터 ‘젠엑시스’가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배치프로그램 ‘Finding BIO(파인딩 바이오)’를 공동 진행한다.

Finding BIO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새로운 혁신을 탄생시킬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는 스타트업 배치 프로그램이다. CBS는 차별화된 기술력 기반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하고, 모기업인 크리스탈지노믹스와 라이선싱 및 오픈 이노베이션 등의 전략적 협력 연계를 지향하는 신기술사업금융회사다. 현재 바이오·헬스케어 투자에 특화되어 있으며, 국내외 혁신 신약 뿐만 아니라 스마트 헬스케어, 바이오-인포매틱스(생명과학) 분야에 활발히 투자하고 있다.

젠엑시스는 유망 바이오·헬스케어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 및 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바이오·헬스케어 전문성을 보유한 인력과 헬스케어 산업 전문가, 바이오 벤처 창업가, 국내외 투자사, 연구기관 및 제약사 등 스타트-업의 가치상승을 가속화한다.

Finding BIO 배치 1기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15일까지이며, 모집 분야는 바이오 신약, 진단, 의료기기, 디지털치료제, 의료 서비스 플랫폼, 고령친화 등 혁신 신약, 디지털 헬스케어를 포함하는 바이오·헬스케어 모든 분야다.

CBS 관계자는 “이번에 총 5개사를 최종 선발해 우수 수료 기업당 최대 10억원을 직접 투자하게 된다”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