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드래곤, 엘비스 프레슬리 명곡 재해석…바즈 루어만 감독과 협업
지드래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로큰롤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의 명곡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1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캔트 헬프 폴링 인 러브(Can’t Help Falling in Love)’ 오마주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곡을 그가 새롭게 편곡·가창하고, 바즈 루어만 감독이 연출한 작품이다.

지드래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드래곤의 ’캔트 헬프 폴링 인 러브’는 원곡과 또 다른 매력을 담았다. 피아노 반주에 맞춰 나즈막히 읊조리는 듯한 보컬이 담백하고 쓸쓸한 서정성을 더했다.

곡 중반 이후엔 반전이 나온다. 빨라진 템포와 함께 록밴드 사운드로 전환, 강렬한 드럼 비트와 몰아치는 일렉 기타 연주가 어우러졌다. 지드래곤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곡이다.

지드래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나 이번 영상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비주얼리스트 바즈 루어만 감독의 감각적인 영상 연출로 의미있는 작품으로 태어났다.

바즈 루어만 감독은 최근 개봉한 영화 ‘엘비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영화는 트럭을 몰던 무명가수 ‘엘비스’(오스틴 버틀러)가 그를 한눈에 알아 본 스타 메이커 ‘톰 파커’(톰 행크스)를 만나 단 하나의 전설이 되기까지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음악과 무대, 그보다 더 뜨거웠던 삶을 그렸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