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특화형 ESG자가진단 툴 오픈
서류제출 없이 ESG 경영수준 무료진단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IBK기업은행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ESG를 환기시키고 전파하기 위해 IBK ESG자가진단 툴(Tool)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의 특징은 모바일을 통해 진행돼 ‘접근은 편리’하고, 중기 특화형 지표로 ‘진단은 차별화’되며, 기업 ESG 경영수준의 ‘진단결과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서비스 이용대상은 중소‧중견기업 누구나 가능하며, 자가진단은 ESG종합·분야별 등급 및 이슈별 진단을 바탕으로 실시된다. 이를 통한 결과물로 개별 기업의 ESG 관리포인트와 개선방향을 제시하여 중소기업의 ESG경영 전환을 위한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배너를 통해 ‘ESG자가진단 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하며 사업장정보 등록만 하면 간단하게 자가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IBK ESG자가진단 Tool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경영의 첫 걸음을 IBK기업은행과 함께 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ESG교육, ESG정밀진단, 심화컨설팅 등 단계별 ESG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경영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u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