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ESG연구소, ‘국내 ESG 평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ESG연구소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국ESG연구소 (대표이사 조윤남)는 ‘2022년 국내 ESG 평가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Daishin343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경제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ESG 경영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ESG 평가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ESG평가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2월 7일부터 5월 31일까지 국내 ESG평가 개선에 필요한 4가지 핵심 분야를 주제로 진행됐다. 4가지 핵심 분야는 ‘산업별 ESG 특성을 반영한 가중치 산정기준’, ‘ESG 관련 미디어 이슈 수집 방법’, ‘ESG 관련 미디어 이슈 분류 모델링 방안’, 그리고 ‘기업별 ESG Risk 측정방법’ 이다. 아이디어는 총 50여 건이 제출됐다.

한국ESG연구소의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ESG 미디어 이슈 분류 모델링: projection function 기반 분류 모델링’이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으로 500만원을 수여했다. 그 외에 우수상 2팀에게도 상장과 함께 각각 상금으로 200만원씩을 수여했다.

조윤남 한국ESG연구소 대표이사는 “국내 ESG 평가 개선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준 모든 지원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국ESG연구소는 국내 ESG 평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누구든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도록 대화의 창을 열겠다”고 말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