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 프로야구 투수 안지만, BJ 명예훼손 혐의로 벌금 100만원 선고
프로야구 전 삼성라이온즈 투수 안지만씨. [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인터넷 방송 진행자(BJ)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등)로 기소된 프로야구 전 삼성라이온즈 투수 안지만씨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대구지방법원 제5형사단독 권민오 부장판사는 5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안씨에 대한 선고 공판에서 안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안씨는 지난해 4월 자신이 운영하는 인터넷방송 게시판에 다른 인터넷방송 BJ에게 약식명령이 청구됐다는 허위 사실을 게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비슷한 시기 같은 BJ에 대해 '인간말종', '범죄자' 등의 비방 글을 올린 혐의도 받고 있다.

안씨는 지난해 초 이 BJ와 별풍선 1천개를 걸고 내기를 해서 이겼는데, 그가 별풍선을 늦게 보냈다는 이유로 다툼을 벌여온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안씨에게 벌금 200만원으로 약식기소했지만, 안씨는 이에 불복해 정식재판을 청구했다.

안씨는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 개설에 관계한 혐의로 2016년 재판에 넘겨졌고, 2018년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