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정몽구 재단, ‘AVPN 글로벌 콘퍼런스’ K-소셜벤처 공유
섹터간 협력 성공 사례…상상우리ㆍ점프ㆍ식스티헤르츠ㆍUNDP 참여
이의헌(왼쪽부터) 점프 대표, 팜미린 점프 매니저, UNDP 담당 매니저, 김종규 식스티헤르츠 대표, 신철호 상상우리 대표, 이지영 현대차 정몽구 재단 대리, 최재호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난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AVPN(아시아 벤처 필란트로피 네트워크) 글로벌 콘퍼런스 2022’에서 국내 최초 한국인으로 구성된 K-소셜벤처 세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한양대학교 컬렉티브 임팩트 센터와 협력해 90분간 발리 국제 인터내셔널 센터에서 단독 세션을 개최했다. 세션은 ‘섹터간 협력을 통한 소셜벤처 육성과 소셜 임팩트 창출’을 주제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섹터간 협력이 어떻게 한국의 소셜벤처의 성장에 기여했는지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AVPN(아시아 벤처 필란트로피 네트워크)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임팩트 투자자들과 사회혁신 기관의 네트워크다. 지난 2013년부터 매해 임팩트 투자자, 글로벌 재단, 비영리단체 등 총 1000여 명이 참석하는 연례 소셜 임팩트 회의인 글로벌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아시아의 새로운 10년을 위한 움직임’이란 주제로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글로벌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K-소셜벤처 세션에서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하는 창업지원사업인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와 교육 분야를 대표해 사단법인 점프, 일자리 창출 분야를 대표 상상우리, IT·에너지 분야 대표 식스티헤르츠 등 소셜벤처와 아시아 지역의 젊은 사회적 기업가를 육성하고 있는 UNDP가 참여했다.

특히 상상우리는 중장년층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노동부와 협력해 매년 약 200명의 신중년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굿잡5060’의 사회적 필요성과 성공 요인을 발표했다. 점프는 현대자동차그룹, 각 거점대학, 교육청 등과 협력해 매년 400명의 대학생이 1600여 명의 청소년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H-점프스쿨’의 사회적 의미와 베트남 진출 사례를 소개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