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산시, 부산청년학교 제1회 청년인재 네트워킹 개최
청년 성장과 공감대 형성 위한 특강 및 특별공연
22일 저녁7시, 부산도서관 모들락극장에서 열려
크리에이터 ‘이연’ 초청강연, 청년단체 특별공연 등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2년 부산청년학교 제1회 청년인재 네트워킹, ‘지(G)대한 특강’을 오는 22일 부산도서관 모들락 극장에서 개최한다.

부산청년학교 사업은 청년들에게 ‘배움과 교류의 장(場)’이라는 학교가 가지는 상징적 의미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상호 성장과 소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정으로 ‘청년학과’를 운영하는 한편 참여 청년 등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운영된 1학기 참여 청년들이 참석해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장이자, 부산청년학교 사업에 관심 있는 많은 부산 청년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초청 강연과 특별공연으로 진행된다.

초청 강연에는 약 75만명이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에서 다수의 강연 경험이 있는 크리에이터 ‘이연’을 초청해 ‘두려움을 딛고 성장하는 법’을 주제로 생생한 경험담과 성장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특별공연에는 부산시에서 추진 중인 ‘청년 활동 사업’ 참여 단체(팀)가 준비한 밴드 공연 및 탭댄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있을 예정이다.

오는 6일부터 부산청년플랫폼(www.busan.go.kr/young)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부산청년학교에 관심 있는 부산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청년플랫폼 또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겪는 다양한 생각과 고민이 공유되고 공감받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청년학교가 청년들이 함께 성장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