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림] SAFE with Us! 중대재해예방 산업안전법제포럼
다음달 20일 첫 행사…매월 열려
헤럴드경제와 법무법인 대륙아주가 ‘“SAFE with Us!” 중대재해예방 산업안전법제포럼’(가제)을 다음달 20일부터 개최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시행 반년이 지났지만 산업현장에서의 사고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으며 기업 관계자들은 법률적 모호성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판례들이 쌓이기 전까지 해석의 차이가 생기고 양형의 편차도 불가피해 보입니다. 재계단체를 중심으로 중대재해처벌법의 실효성 제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이번 포럼은 기업의 산업안전리스크 관리를 돕고 기업인 간 산업안전법제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현직 국회의원과 산업안전법제 전문가들이 실무 중심 강의를 통해 산업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대륙아주의 중대재해 전문 변호사와 산업별 안전보건진흥원 전문가의 자문도 이어집니다. 대륙아주가 발간하는 입법전문지 ‘Policy&Business Report’(연 구독료 120만원 상당)를 비롯한 전문 발간물도 함께 무료로 제공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의 적용과 대응방안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과 자문,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산업안전법제포럼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포럼기간 : 2022년 7월부터 1년 간〈매월 셋째 수요일 07:30~09:00 총 12회, 사정에 따라 날짜는 일부 변동 가능〉

▶장소 : 서울 소공로 더 플라자호텔 22층

▶참가대상 : 국내외 기업체, 공공기관, 협회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산업안전, 대관, 기획, 법무를 담당하는 임직원 및 전문가 등

▶신청 및 문의 : 대륙아주(포럼 일반), 헤럴드경제(회계)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