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캐피탈, 웰컴금융그룹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양사 보유 금융 데이터 공동 분석
맞춤형 상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
황수남(사진 오른쪽) KB캐피탈 대표이사와 김대웅 웰컴금융그룹 부회장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KB캐피탈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KB캐피탈이 웰컴금융그룹과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B캐피탈과 웰컴금융그룹은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가 보유한 금융 데이터에 대한 공동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고객 금융 서비스 제공 고도화 등 유기적으로 마케팅 업무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KB캐피탈은 자동차 금융, 개인금융 등 고객 행동 기반의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웰컴금융그룹 또한 ICT 및 데이터 전문 계열사인 웰컴에프앤디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 관련 사업을 운영 중이다.

특히,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 중인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와 웰컴금융그룹 웰컴디지털뱅크를 활용한 연계 서비스 개발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함께 발굴할 예정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디지털 종합금융그룹인 웰컴금융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양사가 갖고 있는 경쟁력 있는 디지털 플랫폼과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영역을 함께 고민하고, 고객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한 금융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