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합창단·워너, K-합창 음반 세계 무대 겨냥…그래미 수상자 총출동
[국립합창단, 워너뮤직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국립합창단이 워너뮤직과 만나 미국 그래미어워즈 ‘클래식 합창’ 부문에 도전하는 의미 있는 음반을 낸다.

워너뮤직코리아는 국립합창단이 오는 21일 워너뮤직을 통해 ‘보이스 오브 솔러스(Voice of Solace)’를 발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음반은 K-클래식의 글로벌 프로젝트다. 앨범에는 메인 타이틀곡 ‘새야 새야’(전래동요, 편곡 오병희)를 포함한 창작곡 4곡, 한국 가곡 4곡, 총 8곡(총 11트랙)이 수록된다. 이밖에도 2편의 뮤직비디오 및 다큐멘터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앨범 녹음에는 그래미 11개 수상에 빛나는 미국 레코드 프로듀서 블랜튼 알스포(Blanton Alspaugh)감독과 그래미 어워드 클래식 부문 최고 기술상 및 최우수 합창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한 레코딩 엔지니어 황병준 감독이 맡았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 대종상영화제, 청룡영화상 등에서 촬영상을 수상한 김우형 감독이 뮤직비디오 촬영을 맡았으며, 안무 감독으로 국립무용단 출신의 이소정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가 참여했다.

특히 메인 타이틀 곡 ‘새야 새야’ 뮤직비디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3D 스튜디오 VA 코퍼레이션(CORPORATION)에서 촬영했다. 대한민국 클래식계 역사상 최대 규모다.

윤의중 국립합창단 단장은 “국립합창단의 이번 미국 그래미 상 도전이 한국 합창은 물론 대한민국 클래식의 위상을 세계에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번 음반의 마케팅 및 발매 유통을 담당한 워너뮤직코리아의 정 경 이사는 “국립합창단 이번 프로젝트가 대한민국 클래식 콘텐츠의 기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