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회적 거리두기·야외마스크 해제로 ‘스포츠 보험’도 관심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사회적 거리두기와 야외 마스크 해제로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관련 보험상품도 주목을 받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악사(AXA)손보는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협력하여 제휴 온라인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가입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는 ‘AXA스포츠상해보험’을 지난 2010년부터 판매 중에 있다.

해당 상품은 단체 스포츠 활동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스포츠활동중상해후유장해 ▷스포츠활동중상해입원일당(1일이상) ▷스포츠활동중상해수술 ▷스포츠활동중상해골절진단(치아파절제외) 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야외활동과 생활체육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AXA스포츠상해보험은 단체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 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속 위험을 보장하는 AXA만의 다양한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NH손해보험은 레저생활에 유용한 보장을 모두 담은 다이렉트 전용 신상품 ‘올인원 여행레저보험’을 최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여행, 골프, 등산,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 중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하는 소액단기보험이다. 업계 최초로 동반인 카카오톡 셀프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여 여러명이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운동을 하면 포인트를 주는 보험상품도 있다. 삼성화재는 걷기, 달리기 등 운동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하는 애니핏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애니핏 플러스’를 오는 6월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 앱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되면 기존 삼성화재 고객들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를 15세 이상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군이 확장될 예정이다. 건강 상태에 맞는 맞춤 영양제 추천 서비스도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