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 신임 대표이사 내정…화정아이파크 리빌딩 추진단 꾸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최익훈 신임 대표이사는 HDC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한 HDC그룹의 주요 계열사를 두루 거친 인물로 합리적인 리더십을 갖춘 전문 경영인이라고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소개했다. 특히 그는 HDC랩스의 코스피 상장과 부동산R114의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주도했으며 HDC아이파크몰의 전면 재단장 등 복합상업시설의 개발·운영 경험도 갖추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 신임 대표는 건설과 부동산, 유통 분야의 종합적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높여갈 적임자로 기대받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HDC현대산업개발은 3본부 2실로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조태제 부사장이 건설본부를 새로 맡게 되며 HDC그룹 내 대표적인 재무전문가와 영업전문가로 손꼽히는 김회언 전무와 이현우 상무가 각각 경영기획본부장과 개발영업본부장으로 선임됐다. 또 상품개발실과 투자개발실을 신설해 미래상품과 신사업의 개발을 각각 전담하도록 했다.

특히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은 화정 아이파크 리빌딩 추진단을 신설했다. 높은 책임감 아래 사고수습과 신뢰회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차원이다. 유병규 사장과 하원기 전무는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고 리빌딩 업무에 전념하기로 했다.

CSO(최고안전관리자) 조직은 안전과 품질관리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독립 조직으로서 노력을 이어가게 된다.

다음은 인사 내용.

〈선임〉 ▷대표이사 최익훈 ▷건설본부장 조태제 ▷경영기획본부장 김회언 ▷개발영업본부장 이현우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