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경북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오는 9~13일 개최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는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2022년 지역인재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관하는 합동채용설명회는 지역인재에게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채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열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구경북 이전 16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 한국뇌연구원과 대구은행도 함께 참여한다.

누리집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채용정보관, 취업지원관 등을 통해 기관별 채용정보, 취업 성공사례, 취업 선배의 동영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채용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기간 중에는 참가자가 채용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Q&A을 통해 질문하면 참가 기관에서는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또 설명회에서는 설명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SNS 이벤트도 실시해 개인 SNS를 통해 온라인 설명회 링크를 공유하면 참여자 중 100명을 선발해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일반구직자, 재학생은 누구나 채용설명회 누리집을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누리집에 접속할 수 있다.

그동안 대구경북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인재 채용 정책을 적극 추진해 2021년 37.3%를 지역인재로 채용하는 등 법정 지역인재 채용률을 크게 상회해 지역인재 채용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대구경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 취업하고 정착해 자신의 꿈과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