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천구, 청소년 시설 활동지도 ‘만반잘부’로 스탬프 투어 운영
18일부터 11월 말까지 스탬프 투어 상시 실시
청소년 수련 시설, 특화시설, 도서관 등 총 24개 시설 대상
금천구의 청소년 시설 활동지도 ‘만반잘부’로 스탬프 투어 운영. [금천구 제공]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시설을 알리기 위해 18일부터 11월 말까지 ‘2022 금천구 청소년 시설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금천구 청소년이 자신을 위한 시설을 직접 방문해보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탬프 투어 대상 시설은 ▷독산청소년문화의집 ▷시립금천청소년센터 ▷청춘삘딩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금천구청소년지원센터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금천뮤지컬센터 ▷금천사이언스큐브 ▷금천교육복지센터 어울샘 ▷구립도서관 4곳 ▷작은도서관 11곳 총 24곳이다.

해당 시설 중 1곳을 방문하면 스탬프북이 포함된 금천구 청소년 시설 활동 지도(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를 받을 수 있다.

참여자는 지역 청소년 시설을 찾아 순차적으로 스탬프를 얻으면 6, 12, 18, 24번째 시설에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투어 외에도 금천구 청소년 시설 활동 지도(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에 표시된 각 시설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프로그램 참여 신청도 할 수 있다.

금천구는 최근 진로진학지원센터 조성을 시작으로 독산청소년문화의집, 금천사이언스큐브, 금천뮤지컬센터를 연이어 개관하며 청소년을 위한 교육·문화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스탬프 투어가 우리 구 청소년 시설을 방문해 다양한 활동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천구의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과 청소년 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