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천구, 2022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민주시민교육, 의회 활동, 청소년 사업 기획 등 참여

서울 금천구의 '2022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포스터. [금천구 제공]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다음달 27일까지 ‘2022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스스로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제도적 기구다.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금천구 소재 중·고교 재학 중인 만 13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위원회는 개인 지원 청소년과 학교·기관 추천 청소년으로 구성된다. 위원은 올해 12월까지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내고,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정책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민주시민교육 ▷청소년참여위원회 분과 모임 구성 및 운영 ▷금천구 청소년연합 축제 기획 ▷청소년 총회 및 보고대회 등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참여 희망자는 구글 설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립금천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그들이 주체적 의식을 갖고 정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구성하고 있다”며 “청소년 위원이 청소년 사업과 행사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금천청소년센터 또는 금천구청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