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일회계법인, 글로벌 최저한세 관련 세미나 개최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삼일회계법인은 오는 30일 오후 3시 ‘디지털 필라2 글로벌최저한세 주석서 및 적용 예시 분석’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년 시행 예정인 디지털세와 관련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주요 20개국(G20) 포괄적 이행체계(IF)는 지난 14일 글로벌 최저한세(필라2) 시행을 위한 주석서 (Commentary)와 적용 예시 (Illustrative Example)를 공개했다. 이는 2021년 12월 발표된 글로벌 최저한세 모델규정(Model Rules)의 내용을 구체화한 것으로 모델규정 각 조문에 대한 해석 및 사례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필라2 주석서와 관련해 삼일회계법인의 국제조세 전문가들이 주석서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최저한세를 보다 정확히 이해하고 새로운 규정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 적용 예시 및 쟁점 분석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삼일회계법인은 글로벌 최저한세 대응 전담팀을 구성해 올해 1월 7일 국내에서 최초로 글로벌 최저한세 모델규정에 관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고, 국내 기업들에게 글로벌 최저한세 내용, 쟁점 및 영향 지속적으로 안내해 오고 있다.

참가 신청은 삼일회계법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오는 29일까지 사전 접수된 참가신청자에 한해 접속 경로가 당일 개별 안내된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