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협, 산불피해 주민에 100억 규모 금융·물품 지원
이성희(왼쪽 열한번째)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임원들과 강원·경북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산불피해 지원대책을 추진키로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가 최근 강원·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위해 최대 100억원 규모의 지원대책을 추진한 다고 17일 밝혔다.

농협은 피해복구를 위한 재해자금 2000억원을 지역 농·축협에 무이자로 지원한다. 지역 농·축협에서는 이를 활용해 피해 농업인에게 36억원 상당의 영농자재, 생활용품 등을 공급한다.

또 본사 임직원과 계열사가 기부한 20억원을 피해지역 농업인에게 성금으로 전달한다. 아울러 피해 농업인들이 신속하게 영농활동에 복귀하도록 19억원을 투입해 영농자재, 종자, 영양제, 사료 등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농협은 피해 농가와 주민을 위해 5억원 규모의 금융지원 서비스도 마련했다. 농협상호금융은 농·축협을 통해 긴급생활안정자금으로 재해극복지원대출을 세대당 최대 1000만원 한도로 무이자 지원한다. 또 기존 대출금의 상환을 유예하거나 이자 부담을 낮춘다. 농협은행 역시 피해 주민을 대상으로 기존 대출의 이자와 할부 상환금의 납입을 유예해 준다. 배문숙 기자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