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용부, 14기 정책기자단 위촉…9개월간 공식 활동 본격화
“국민과 고용정책 소통 창구 역할 기대”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고용노동부의 정책기자단이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고용노동부는 4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아카데미홀에서 제14기 정책기자단 발대식을 개최, 총 29명의 정책기자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위촉장 전달을 받은 기자단은 향후 9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3.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제14기 기자단은 각지에서 지원한 다양한 배경의 29명 국내외 기자단으로 구성됐다.

[고용노동부 제공]

국내 기자단(25명)은 학생뿐 아니라 청년 인플루언서, 벤처 사업가, 정보기술(IT) 전문가 등 여러 분야의 활동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해외기자단(4명)은 독일, 필리핀, 케냐, 스리랑카 등 국가에 거주하는 유학생, 엔지오(NGO) 직원 등으로 구성되었다. 2009년부터 운영되어 온 기자단은 앞으로 고용노동부의 여러 정책을 국민 눈높이에서 전달하는 정책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지난해에도 블로그 기사를 비롯해 카드뉴스, 정책홍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독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일 년 동안 게시된 정책 관련 현장 탐방, 인터뷰 기사 등 자료는 책자 형태로 엮어 발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정경훈 대변인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과 정부 간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정책기자단 여러분이 국민과 정부를 잇는 창구라는 자부심을 느끼고 다양한 정책들을 국민께 적시에 알려드리는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fact051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