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英 국방 “러시아 주요 목표물 확보 못하고 군 450명 잃어”
러, 공항 장악 실패…특수부대 투입
월러스 英 국방장관 “푸틴 완전 정신 나가”
러시아 군용 차량이 24일(현지시간) 러시아 도시 옥탸브리스키 인근 도로를 지나고 있다. [타스]

[헤럴드경제=유혜정 기자] 영국 국방부 장관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공습 후 첫 24시간에 주요 목표물을 확보하지 못했으며 러시아군이 450명 이상 사망했다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간) 벤 월러스 영국 국방부 장관은 스카이뉴스 인터뷰에서 영국 정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체를 침략하려는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그는 “현재 우리 평가는 러시아가 주요 목표물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것”이라며 “사실 일정이 예상보다 늦어졌고 450명 이상을 잃었다”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가 특수부대를 투입해서 주요 공항 한 곳을 장악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고 전했다.

그는 “푸틴 대통령은 완전히 정신이 나갔다”며 “제정신이라면 아무도 지금 이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월러스 장관은 서구권이 어떤 노력을 했더라도 푸틴은 이번 일을 밀어붙였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BBC 인터뷰에서 “러시아를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에서 차단하길 원하지만 모두가 동참하지 않으면 어려운 일”이라며 “계속 동맹국들을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며칠 내 추가 지원을 약속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yooh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