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마트24, 가맹점주 확진시 긴급 구인 지원금
이마트24 코엑스몰 3호점.[이마트24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이마트24는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긴급 근무자 구인 지원 등 가맹점 추가 지원안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평소 매장에서 근무하던 가맹점 경영주가 코로나19 확진으로 7일간 재택치료를 진행해야할 경우 ▷긴급 근무자 구인 지원비 14만원(1일 2만원 × 7일) ▷7일간 프레시 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폐기지원금 20% 추가 등의 내용을 이날 안내했다.

또 원할한 근무자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동네알바’ 무료 사용권(제안하기 30회)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코로나19 정부지원 안내센터’를 운영했으며,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고객이 방문한 점포에 대해 본부비용으로 신속하게 자체 방역을 실시하고, 방역 후 정부 부처 안내에 따른 이틀간의 임시 휴점 기간 동안 월회비 감면 및 FF(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폐기비용을 100% 지원하기도 했다.

아울러 가맹점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운영자금을 요청한 가맹점에 200만원을 무이자로 지원하기도 했으며, 마스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가맹점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대처해 왔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