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푸드, 업계 최초 메타버스 게임 오픈
로블록스에 에쎈뽀득 캠핑장 오픈
가상 캠핑 즐기며 징검다리 게임도
롯데푸드가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서 론칭한 에쎈뽀득 캠핑장 징검다리 게임. [롯데푸드 제공]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롯데푸드가 업계 최초로 가상 현실인 메타버스에서 캠핑장 및 게임을 오픈했다. 가상 세계에서도 쉽게 자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MZ(밀레니얼+Z)세대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롯데푸드는 17일 식품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서 즐길 수 있는 브랜드 게임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캠핑장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소시지 ‘에센뽀득’을 콘셉트로, 메타버스 게임을 선보인 것이다.

롯데푸드는 로블록스에 에센뽀득 브랜드 캠핑장을 꾸미고, 캠핑장 곳곳에 에센뽀득 아이템과 소시지 캐릭터를 배치했다. 이곳에서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소통을 하거나 메타버스 캐릭터를 멋지게 꾸며 재미있는 사진을 찍는 등 에센뽀득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센뽀득 브랜드 캠핑장이라는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배경음악도 광고음악을 적용했다.

캠핑장에 가기 위해서는 징검다리를 건너야 하는데, 이때 재미적 요소를 가미하고자 게임을 집어넣었다. 일명 ‘징검다리 게임’으로, 정답 발판을 딛어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흡사 오징어게임의 한 장면을 연상시킨다. 게임을 통해 징검다리를 건너야 만 에센뽀득 캠핑장에 도착할 수 있다.

메타버스 캠핑을 재미있게 즐기면 실제 캠핑에서 유용한 아이템도 받을 수도 있다. 에센뽀득 캠핑 인증샷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캠핑 백 패킹 패키지(1명) ▷캠핑 블루투스 스피커(3명) ▷에센뽀득 빅 부어스트 4입 세트(100명) 등이다. 이벤트는 내달 18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롯데푸드는 MZ세대와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에센뽀득 메타버스 캠핑을 시작으로 다음 달에는 간편식 브랜드 ‘셰푸드(Chefood)’를 접목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로블록스는 10대가 활발하게 이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보다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다”며 “개성 넘치는 MZ세대 고객의 참여로 에센뽀득 캠핑장이 한층 즐겁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