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고민정 “호두·후추도 李 지지”…이준석 “컨셉질…우린 사람 먼저”
[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반려동물의 이재명 지지’ 게시물을 올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컨셉질(가장한 콘셉트에 따른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선대위에서 동물권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고 의원은 지난 13일 자신의 SNS에 “이렇게 많은 반려동물들이 지지표명을 해줬다”며 ‘흰둥이’, ‘희로’, ‘호두’, ‘후추’, ‘나나’ 등의 이름을 가진 반려동물 사진과 반려인들의 지지이유를 담은 게시물을 올렸다.

[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반려인들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 이유로 ‘반려견 양육비 경감 공약이 좋다’, ‘반려견에 관한 공약을 처음 보는것 같아서’, ‘반려견을 위해 공약을 내세워줘서’ 등을 댔다.

고 의원은 “앞으로는 #이재명후보_동물권위원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지지선언 릴레이를 이어간다”며 반려동물의 이재명 지지 게시물을 이어갈 것을 공언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지금까지 저희가 자영업자, 은퇴계층, 학생, 가정주부 등의 유권자에게는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만 동물들에게는 이재명 후보가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비꼬았다. 이어 그는 “당대표로서 동물에 대한 선거운동은 지시할 계획이 없다”며 “컨셉질보다는 사람이 먼저니까요”라고 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