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OK저축은행, 업계 최초 비대면 ‘OK e-국민연금안심통장’ 출시
최대 연 2.2%(세전)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OK금융그룹의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국민연금 수급 전용 통장인 ‘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OK e-국민연금안심통장’은 기존에 영업점에서 판매하는 ‘OK 국민연금안심통장’의 비대면 상품으로, 이번 비대면 계좌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0구좌 한정으로 기본금리 연 2.0%(세전)에 오픈뱅킹 등록 시 우대금리 0.2%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2.2%(세전)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국민연금법에 따른 국민연금수급자이며,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SB톡톡 플러스에서 가입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금융 시대를 맞이해 국민연금 수급자들의 가입 채널을 비대면으로 확대했다”며 “노후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고금리 혜택까지 제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연금안심통장은 국민연금법에 따라 국민연금수급권을 보호하는 입출금 상품으로 매월 185만원 이하의 국민연금만 입금되며, 출금은 OK모바일뱅킹은 물론 은행, 증권사 앱 오픈뱅킹을 통해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계좌 개설 후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계좌를 등록하거나 기존 계좌를 변경해 이용할 수 있다. 잔액과 관계없이 채권 압류 및 지급 제한이 발생하지 않는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