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정밀기계, 북미 조립 장비 시장 공략 가속
-북미 최대 표면 실장 기술 전시회 ‘IPC APEX 2022’ 참가

한화정밀기계가 25~27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IPC APEX 2022’에 참가해 전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화정밀기계 제공]

[헤럴드경제=주소현 기자] 첨단 전자장비 제조사 한화정밀기계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표면 실장 기술(SMT) 전시회 ‘IPC APEX 2022’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SMT는 전자기판 위에 부품을 올려 놓는 공정이나 시스템을 말한다. 한화정밀기계는 고속 칩마운터 등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칩마운터는 휴대전화와 자동차 전장부품, 가전제품 등 전자제품을 빠르게 자동 조립하는 장비다. 이를 통해 미국 조립 장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한화정밀기계는 SMT 기능이 적용된 고속 칩마운터 ‘HM520’을 주력으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다품종 소량 생산 위주인 미국 중속기 시장 공략을 위해 중속기 모델 데칸(DECAN) S1과 이형 범용기 SM485 장비도 전시했다.

미국 현지 지능화·자동화 요구 사항에 맞춰 한화정밀기계는 자체 개발한 통합 소프트웨어 ‘티 솔루션(T-Solution)’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검사기 장비와 정보를 연동해 장착 품질을 실시간 보정하는 ‘T-M2M(Machine To Machine)’ 기능과 자재 정보와 가용 자원을 고려해 최적 생산 계획을 수립하는 ‘T-프로덕션 플래너’ 소프트웨어도 함께 공개했다.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산업용장비 사업부장은 “최근 북미지역 대형 고객사 진입을 기점으로 미주 트렌드에 맞는 신기종 및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현지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격적 영업 전략으로 미주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address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