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지원 ‘하이디어’ 200억 투자유치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이 운영하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지원기업 ‘하이디어’가 최근 ㈜네오위즈로부터 200억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디어’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각 국가별 인기 차트에 랭크되기 시작하는 등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소규모 경기도 게임 기업이다. '하이디어'에 투자한 네오위즈는 경쟁력있는 IP(지적재산권)들을 PC/콘솔/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글로벌 서비스하고 있으며, 잠재력 있는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는 게임사이다.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올해 ‘글로벌게임 상용화지원’ 사업을 통해 ‘하이디어’의 필리핀 지역 해외출시를 위한 앱 안정화 등을 지원했다. 정식출시 후에도 미국, 태국 등에서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했다. 이런 해외출시 지원을 바탕으로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현재 한국·미국·일본·대만·동남아 등에서도 주목받으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게임 상용화지원’ 사업은 해외시장에 직접 진출을 희망하는 경기도 게임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마케팅, 사전테스트(QA)뿐 아니라 해외 현지의 통신 및 단말기 환경실행 테스트 등 기술을 지원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