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거래소, 팜스코 등 환위험관리 우수기업 선정
한국거래소(KRX)는 13일 환위험관리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어 (주)팜스코를 최우수기업으로, 서린상사(주)와 (주)디티에스를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조효제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김성용 (주)디티에스 대표이사 곽재요 서린상사(주) 부사장이정구 (주)팜스코 이사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13일 '2021년도 환위험관리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우수기업으로는 팜스코가, 우수기업으로는 서린상사, 디티에스가 선정됐다.

환위험관리 우수기업 선정은 통화선물 실수요자인 수출입기업을 대상으로 환위험 관리 필요성을 환기하고 통화선물을 효용성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2009년 시작돼 매년 수출입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위원회는 통화선물을 이용한 헤지거래 실적, 환위험 관리체계 효율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거래소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들은 환위험 관리 필요성을 경영진이 확고히 인식해 환리스크 관리 내부지침을 마련하고 전담인력을 배치하는 등 체계적으로 환위험을 관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거래소는 앞으로 매년 환위험 관리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한편 수출입기업들에게 환위험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그 유용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kw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